롯데쇼핑 ESG활동, 2년 연속 글로벌서 인정받아


ESG보고서 대상·지속가능보고서 금상

롯데쇼핑이 지난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2 비전 어워즈 2개 분야에서 각각 대상(플래티넘), 금상을 받았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롯데쇼핑은 3일 지난 6월 펴낸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2 비전 어워즈' 2개 분야에서 각각 대상(플래티넘),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쇼핑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LACP 2022 비전 어워즈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분야에서는 대상(플래티넘)을, 지속가능보고서 분야에서는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에도 지속가능보고서 분야에서 금상을 받았다.

LACP는 미국의 세계적 PR·마케팅 조사기관이다. LACP가 매년 발표하는 비전 어워즈는 전 세계 각 나라의 정부기관을 비롯해 기업과 단체 등이 발간하는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 리포트 등을 평가하는 경영 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전 세계 20여 개 나라에서 1000개 이상 기업·단체가 참여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의 ESG활동이 2년 연속으로 세계적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체계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js@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