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고객 경험 프로그램 강화…'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 선봬


XM3 E-TECH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 적용
QM6 '가성비' 극대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대표이사가 31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르노 익스피리언스 기자 간담회에 참석해 Value up(밸류업) 혁신안을 발표하고 있다. /장윤석 인턴기자

[더팩트|박지성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코리아)가 다음달부터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두 번째 업데이트 '밸류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제품·기술, 고객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는 한편, 시승·온오프라인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XM3, QM6 등 주요 차종들을 밸류업 테마에 맞춰 상품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차급별 가격 경쟁력을 배가한다는 계획이다.

쿠페형 SUV XM3는 2024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되며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골드 색상을 적용한다. 또 XM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1.6 GTe 모델에 신규 인스파이어 트림이 추가된다. 그 밖에도 2024년형 XM3에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 등의 첨단기능이 새롭게 적용된다.

QM6는 가성비 방향으로 트림을 구성하고 2인승 SUV QM6 퀘스트는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 2열 하단에 수납공간을 새롭게 장착한다.

그 밖에 XM3, QM6, SM6 등 모든 모델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가 적용되며, LED 도어스폿 램프도 추가된다. LED 도어스폿 램프는 운전석과 조수석 문을 열면 해당 모델명 조명이 도어 하단을 비추며 야간 승하차 시 편의를 제공한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한 밸류업은 커넥티비티(무선네트워크서비스), 고객 서비스, 디지털 영역을 아우른다.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하고 차량 개폐와 원격시동 등을 수행하는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능하도록 확대된다.

차량 내에서 식음료 등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도 개선된다. 또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모빌리티 경험 확대를 위한 새로운 웹3.0 캠페인도 함께 펼쳐진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르노코리아가 한 단계 더 높은 고객 만족을 향해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이라며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 르노코리아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르노코리아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전문성 있는 새로운 영업 마케팅 조직 구성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0월 9일까지 '르노 시티 로드쇼'를 서울, 광주, 대전, 기흥, 김해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실시한다.

capta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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