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에 동박 생산 스마트팩토리 건립 MOU


MOU 체결식서 행정절차·상호 협력방안 논의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스마트팩토리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오른쪽)와 프란 모란초 로페즈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 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더팩트|박지성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스페인 스마트팩토리의 건립을 위해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시, 카탈루냐 무역투자청(ACCIO)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스페인 카탈루냐주 몬로이치에 총 5600억 원을 들여 연산 3만 톤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을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를 2025년 완공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스마트팩토리 건설을 위한 각종 인허가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고 나아가 페르테(경제회복과 변혁을 위한 전략적 프로젝트) 지원정책에 따른 2차 인센티브 등 긴밀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는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해 스페인 스마트팩토리가 유럽시장에 하이엔드 동박을 공급하는 전초기지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aptai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