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Q 매출 2710억원·영업익 264억원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매출액 2711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 당기순이익 8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2분기 매출 2711억 원, 영업이익 265억 원, 당기순이익 87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0%, 6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86% 줄었다. 다만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 13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04% 늘었다.

모바일게임은 전 분기 대비 약 1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감소한 약 171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게임은 전 분기 대비 약 16% 감소,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한 약 119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골프·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1% 감소한 약 873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2분기에는 자체 지식재산권 신작 '아키에이지 워' 매출 반영,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우마무스메)' 1주년 기념 이벤트 등 라이브 게임 견조한 실적이 더해져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지난달 25일 출시된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는 개성있는 미래 세계관과 슈트 체인지를 통한 전략 전투 등 뚜렷한 차별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출시 6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2위,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만의 게임성을 발판으로 고른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외 시장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체 주요 지식재산권인 '오딘', '아키에이지 워'와 함께 신작 '아레스'까지 3종을 연달아 구글플레이 매출 10위권 안에 올리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비스 역량을 입증했다. 하반기부터는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웰메이드 신작과 라이브 게임을 전 세계 지역에 두루 선보이며 글로벌 파이프라인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신작으로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 '가디스 오더'와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롬(R.O.M)'을 세계 시장에 동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 '오딘'을, 일본 시장에 '에버소울'을,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 '아키에이지 워'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여기에 메타보라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인 '버디스쿼드'와 하이퍼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을 출시, 신사업 성장 동력 확보에 힘을 보탠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캐주얼, 서브컬처, 하드코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자사가 보유한 웰메이드 지식재산권 타이틀이 장기 흥행할 수 있도록 국내외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AAA급 PC온라인과 콘솔 플랫폼 확장 신작 개발도 준비해 나가는 등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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