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의 탑' 韓 구글·애플 탑5 차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대표 이미지 /넷마블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자사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신의 탑)가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4위에 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신의 탑'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도 3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26일 출시된 '신의 탑'은 하루 만에 앱스토어 매출·인기 1위에 올랐다. 지난달 27일 구글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출시 4시간 만에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시작으로 일본 3위, 말레이시아 4위, 홍콩 5위 등 인기 상위 5위권에 올랐다.

'신의 탑'은 조회 수 60억 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원작을 기반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내세운다. 넷마블은 '신의 탑' 개발에 있어 원작 구현 완성도와 전략에 집중하는 간결한 전투에 중점을 뒀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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