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981억 원, 영업이익 831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2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5% 줄었다.
사업별로 보면 방산 부문은 올해 4월 합병한 한화방산 실적이 반영되면서 매출 6001억 원, 영업이익은 23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0%, 58% 증가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0% 늘어난 4019억 원, 영업이익은 76% 감소한 55억 원으로 집계됐다. 여행수요 증가로 항공기 엔진 유지보수 수요가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다만, 전년 동기에 일시 반영된 엔진 사업에서 이익이 발생하지 않아 전년 대비 실적은 감소했다.
주요 자회사인 한화비전은 지속적인 북미 시장 CCTV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1% 늘어난 2841억 원, 영업이익은 28% 늘어난 457억 원을 달성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방산 분야의 실적이 견고하고 한화비전 등 자회사의 실적도 긍정적이다"며 "하반기에 예정된 K9과 천무의 폴란드 수출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추가 수주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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