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쏘렌토' 디자인 공개…세련미·강인함 조화 구현


4세대 쏘렌토 상품성 개선 모델 다음달 출시
'미래적인 대담함' 기반 외장·넓은 실내 디자인 주목

기아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

[더팩트 | 김태환 기자] 기아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의 디자인을 25일 공개했다.

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매년 국내에서 6만 대 이상 판매되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기록했으며 올 상반기까지도 3만6000대 이상 판매됐다.

기아는 더 뉴 쏘렌토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디자인을 변경했다.

더 뉴 쏘렌토는 미래지향적인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외장과 첨단 기술 기반의 모던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패턴 모듈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을 배치해 첨단기술로 진보했다는 첫인상을 연출한다.

여기에 볼륨감이 강조된 후드를 통해 차체를 커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고, 범퍼는 하단부 스키드 플레이트와 어우러져 SUV로서 당당한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부여했다.

측면부는 수직으로 배열한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캐릭터 라인을 따라 이어져 조화를 이루고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을 적용해 단단하고 정제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두 개의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연결하는 스타맵 그래픽을 적용하고 하단부 범퍼와 조화를 이루는 와이드한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로 견고한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아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의 측후면 모습. /기아

실내는 '경계가 없는 이어짐'(Borderless Wideness)을 주제로 수평적인 조형을 통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12.3인치 크기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의 화면처럼 매끄럽게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디스플레이는 기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돼 다양한 정보를 통일감 있게 보여준다.

그 아래에 좌·우 끝까지 이어지는 날렵한 송풍구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공조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전환형 조작계가 유기적이고 기술적인 조화를 이룬다.

센터 콘솔에 적용한 지문 인증 시스템은 시동을 걸거나 차량 내 간편 결제 또는 발레 모드 해제 시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고객의 간편한 이동을 돕는다.

디자인 특화 트림 그래비티는 전용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이 적용됐으며,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루프랙 등에 블랙 색상을 입히고 단단한 느낌을 주는 전·후면 전용 스키드 플레이트와 전용 가죽 시트로 강인함과 고급감을 한 층 높였다.

기아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의 내부 모습. /기아

더 뉴 쏘렌토는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볼캐닉 샌드 브라운 등 3종을 추가한 5종의 외장 색상과 신규 색상 블랙/올리브 브라운을 포함한 내장 색상 3종을 운영한다.

한편 기아는 가솔린과 디젤 모델, 하이브리드 4WD 모델은 8월 중순에 가격을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인증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 혜택 후 가격을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쏘렌토는 시대가 요구하는 디자인에 발맞춰 매 순간 가장 세련된 SUV의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기존 쏘렌토를 계약하고 출고를 기다리시는 고객께는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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