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에게 만족과 행복 주는 금융그룹 돼야"


‘미래로 나아가며(Toward the Future)’ 주제로 열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4일 2023년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KB금융

[더팩트│성강현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4일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해 그룹 전체 경영진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의 전략 목표와 방향을 논의하는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래로 나아가며(Toward the Future)’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불확실한 미래 경영 환경 속에서도 '고객중심 경영'이라는 KB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그룹 차원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했다.

오전에는 외부 자문사의 전문가를 초청해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방향을 경영진들과 함께 논의하고 이후 CEO(최고경영자)와 경영진들과의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외부전문가를 초청해 주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나누는 'KB 미래전략 포럼'과 경영진들의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 아이디어 발표'에 이어 CEO 총평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종규 회장은 "AI(인공지능), 모바일, 디지털 등이 주류가 되고 있는 세상에서도 KB금융은 전통적인 역량과 자산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사람과 AI가 조화롭게 일할 수 있는 바이오닉 컴퍼니(Bionic company)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AI시대에도 사람만이 보유한 가치를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또 "다가올 미래에도 KB금융은 고객에게 만족과 행복을 주는 금융그룹이 돼야 한다"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고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목적이 있는 기업(Purpose-driven)이 되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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