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문샷 챌린지' 걸음기부 캠페인 기금 1억 원 전달


달까지 거리 걸으면 기부…38만km(5억 보) 달성
장애 아동 위한 맞춤형 보조기구 사업에 지원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왼쪽)와 장철홍 현대제철 사업관리실장 상무가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 걸음기부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제철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70cm의 기적, 문샷 챌린지' 걸음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푸르메재단에 목표달성 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은 사람의 평균 보폭인 70cm가 모여 5억 보 이상을 달성하면 그 거리가 달까지의 거리인 38만km에 이른다는 사실에 착안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지난 5월 20일부터 창립기념일인 6월 10일까지 22일 동안 시행됐다.

걸음기부 캠페인 결과, 임직원들은 5억2600만 보를 달성, 목표달성 기금인 1억 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게 됐다. 이번 기금은 장애아동의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임직원들이 걸음기부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덕분에 목표달성 기금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제적인 이유로 맞춤형 보조기구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장애 아동과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인도 첸나이지역 임직원 봉사단 파견, 인천 송도 금속조형물 기부설치사업인 H-아틀리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걸음More 마음More'로 마련한 목표달성 기금 5000만 원과 장애인 일상변화 프로젝트로 모금한 9000만 원을 기부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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