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디지털 마케팅사 '디플랜360' 인수···미디어 서비스 강화


디플랜360, 미디어렙사 기능 보유···온라인 매체사 광고판매 대행

이용우 이노션 대표(왼쪽)와 신영희 디플랜360 대표가 이노션-디플랜360 인수 계약 체결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노션

[더팩트|박지성 기자] 이노션이 디지털 마케팅사 '디플랜360'을 인수해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디플랜360은 미디어렙사 기능을 핵심 역량으로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렙사란 KBS, MBC, 종합편성채널 등 국내 주요 방송사를 비롯해 네이버와 카카오, 구글 등 온라인 매체사의 광고판매를 대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광고대행사를 통해 의뢰받은 예산과 목표에 따른 매체 제안서 작성을 지원하며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매체사 사이에서 광고 상품을 운영하고 관리한다.

지난 2019년 설립된 디플랜360은 미디어 전략과 집행, 타깃팅, 효과 분석 등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특히 네이버 광고플랫폼(GFA), 카카오모먼트의 공식 대행사와 구글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노션은 이번 디플랜360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크리에이티브·브랜딩, 퍼포먼스 마케팅은 물론 독자적인 미디어·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역량까지 확보하게돼 종합광고대행사로서 디지털 올인원 풀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미디어 사업 영역을 전방위로 확대함으로써 광고주들의 다양하고도 구체적인 디지털 마케팅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분 인수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이면서 선제적으로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aptai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