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 지식재산권으로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 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처음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 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됐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협업과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