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미래 성장 TF' 신설…신유열 역할 확대 주목


ESG경영혁신실 산하 '미래 성장 TF' 만들어
성장 동력 발굴…일본 롯데와 협업 모색

롯데그룹이 한일 협업 시너지를 내기 위한 태스크포스(TF) 조직을 만들었다. 사진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케미칼 상무. /롯데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롯데그룹이 한일 협업 시너지를 내기 위한 태스크포스(TF) 조직을 신설하면서 신동빈 회장의 장남 신유열 상무의 역할 확대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5일 재계에 따르면 롯데지주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혁신실 산하에 '미래 성장 TF'를 만들었다.

이 조직은 수석급 팀장을 포함해 4명으로 구성됐다. 그룹 중장기 비전과 미래 성장 동력 발굴, 신사업 발굴 등의 업무를 맡는다. 일본 롯데와의 협업 방안도 모색한다.

일본 롯데홀딩스에도 '미래 성장 TF'가 생긴 상태다. 두 조직은 수시로 소통하며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추후 TF 조직이 자리를 잡을 경우, 신유열 상무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일본 롯데홀딩스 기획 담당 업무를 맡고 있는 신유열 상무는 지난해 말 롯데케미칼 상무로 승진하면서 한일 롯데 모두에 발을 담그고 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올해 초 신유열 상무에 대해 "일본 업체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살펴보는 업무를 맡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신유열 상무는 올해 그룹 사장단 회의에 처음 참석하고,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3주기 추모식에 모습을 드러내는 등 한국 내 보폭을 점차 넓히고 있다.

rock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