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22일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를 출시했다.
'마이 제네시스'는 기존 5개로 분리됐던 앱의 기능을 통합해 하나의 앱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만든 새로운 플랫폼이다.
기존 △충전,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리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 마이 제네시스' △차량 제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별도의 키 없이도 차량 시동 및 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디지털 키' △차량과 앱을 연동해 제휴처 상품 결제·포인트 관리가 가능한 '제네시스 카페이' △빌트인 캠을 통해 차량 녹화 영상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빌트인 캠' 등을 한 곳에 담았다.
이로써 고객들은 차량 구매 정보부터 차량 관리, 차량 제어, 편의 서비스 등 제네시스와 관련된 기능들을 하나의 앱으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제네시스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제네시스는 차량 상태 확인과 제어가 한 화면에서 가능하도록 직관적으로 사용자 경험(UI·UX)을 개선했다.
새롭게 센보인 통합 앱은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고객 친화적인 모빌리티 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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