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일본 재진출 1년 기념 '현대 브랜드 데이' 개최


재진출 1년 기념 행사…도쿄 시부야서 고객과 소통 행사
무공해차량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등 새로운 시도로 차별화

유원하 현대차 부사장(오른쪽 둘째)과 조원상 법인장(사진 왼쪽부터), 마츠모토 토모유키 세일즈 디렉터, 카토 시게아키 매니징 디렉터 등 HMJ 경영진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현대 브랜드 데이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자동차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일본 도쿄에서 '브랜드 데이'를 열고, 전기차 출시 일정을 비롯해 앞으로의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의 일본 시장 재진출 1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현지 언론, 자동차 전문매체뿐 아니라 최근 현대차를 구입한 일반 고객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고객 어슈어런스(안심) 프로그램,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

우선 현대차는 현지 특성에 맞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이날 공개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 미국에서 실시했던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전기차 보급률이 낮은 일본 시장에 맞게 재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3년차 점검 때에는 전기차 성능 유지에 필수적인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준다.

현지 도로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실시한다.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가지씩, 연간 최대 10만 엔(약 99만 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한다.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대 2개까지가 서비스 대상이다.

또 현대차는 향후 일본에서 판매할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도 공개했다. 올 가을에는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실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소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만큼 일본 도로 환경에 적합할 것이라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고성능 양산형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내년 초 일본에 출시하며,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지난 1년간 일본 시장에서 뜻깊은 성과를 올렸다. 전기차 아이오닉 5는 지난해 말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됐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가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건이 최초다. 이뿐 아니라 현대차의 온라인 판매는 '얼리 어답터'(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 위주로 현지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원하 현대차 일본 사업 총괄 부사장은 "EV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현대차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였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시도를 격려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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