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성 기자] 오비맥주와 카스가 올해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각각 제조사와 개별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16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카스의 자매 브랜드인 '카스 0.0'은 올해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30.2%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4.9%포인트 성장한 수치다. '카스 0.0'은 지난해 8월 첫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분기 제조사 가정시장 점유율에서도 오비맥주는 38.6%를 기록했다. 제조사 점유율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4% 성장한 수치다. '카스 0.0' 외에도 '버드와이저 제로', '호가든 제로' 등 오비맥주의 기타 논알코올 브랜드들도 가정시장 점유율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카스 브랜드 담당자는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카스 0.0가 올 1분기를 1위로 마감한 것은 뜻깊다"며 "올해도 카스 0.0는 급성장 중인 논알코올 음료 시장을 이끌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