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도입을 앞두고 홍콩 매장에서 직접 현장 실습에 참여했다.
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간 홍콩 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두 곳에서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했다.
김 본부장은 실습 기간, 붉은 앞치마 등 일반 직원과 동일한 복장으로 재료 손질, 패티 굽기, 토핑 올리기 등 조리 과정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을 체험했다. 특히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 본부장은 파이브가이즈 국내 출시를 진두지휘해 왔다. 그는 "수제 명품 버거란 말을 실감했다"며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란 걸 느꼈다"고 말했다.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는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갤러리아는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출시 후 국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갤러리아는 또 "김 본부장이 한국 파이브가이즈에 '정성'을 주문했으며, 장인 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지게 품질 유지에 신경 쓰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전했다.
한화갤러리아는 다음 달 말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대로에 파이브가이즈 1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강남점은 전용 면적 618㎡(184평) 규모에 2층, 150여 개 좌석을 갖췄다.
파이브가이즈는 2000년대 초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으로 글로벌 매장을 확대해 왔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서 운영 중이다. 한국에 들어오면 6번째 진출 사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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