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23 하계 인턴십 채용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하계 인턴십 채용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오렌지플래닛 등 4개 법인에서 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9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다. 오는 16일에는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한다.
채용 직무는 다음과 같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경영지원 부문(전략지원, 게임 서비스 정책, 데이터 사이언스), 메가랩 부문(콘텐츠 분석, 콘텐츠 시장 분석), 메가포트 부문(스토브인디 런칭PM, 게임 시뮬레이터 개발 AI, 에픽세븐 콘텐츠 분석)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클라이언트(엔진·툴, 콘텐츠), 레벨기획, 시나리오 기획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UI 디자인·개발전략), 글로벌 사업전략, 게임 개발(자체 제작 툴) △오렌지플래닛 창업지원 프로그램 기획, 운영 등이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면접을 거쳐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8주 동안 인턴으로 근무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인턴십을 우수한 실력으로 수료한 지원자들은 정규직 전환 검토 대상이 된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직무체험형, 채용연계형 방식으로 운영하는 하계 인턴십은 실무 역량을 쌓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룹이 운영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해 스마일게이트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