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모비스가 중국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정책 이후 개최하는 첫 대형 모터쇼인 상해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수주 미팅을 진행하고, 미래형 전동화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현지 전기차 시장 공략 전략도 제시한다.
현대모비스는 18일부터 중국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상해모터쇼'에 참가해 전장, 전동화 등 양산 가능한 미래형 통합 칵핏 솔루션(M.Vics 4.0), 인캐빈 센싱, 전자식 조향시스템, 홀로그램 증강현실(AR)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 신기술 24종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해 모터쇼에는 약 20개 국가, 1000개가 넘는 완성차 및 부품 업체가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상해 모터쇼를 중국 현지 수주를 확장하는 사업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BYD, BMW, 스텔란티스 등 80여 개 완성차 고객사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임원 약 200명을 초청해 프라이빗 부스에서 수주 미팅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모비스는 이날 중국 현지 언론 등을 초청해 프레스 발표회도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서 현대모비스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전동화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기차 핵심 부품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실제로 현대모비스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샤시플랫폼인 'e-CCPM'을 공개했다. e-CCPM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제동, 조향, 현가, 구동,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결합한 전동화 통합 솔루션이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장(부사장)은 "전기차 전환 속도가 빠른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수준의 제품 경쟁력과 안정된 현지 영업, 생산 조직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중국 내 7개 생산 거점과 3개 연구 거점을 운영 중인 현대모비스는 올해 중국 시장에서 역대 첫 10억 달러 수주를 목표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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