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자체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 출시


업계 최초 시도…한우 경쟁력 강화

신세계백화점이 신세계 암소 한우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더팩트|이중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한우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를 최근 출시했다. 백화점이 자체 한우 브랜드를 만든 것은 신세계가 처음이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2021년부터 축산 바이어가 경매에 직접 참여해 매달 40두씩 매입했다. 이는 신세계가 직접 매입하는 물량의 25% 수준으로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달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신세계 직경매 한우는 10여년 경력의 축산 바이어가 매매참가인 자격증을 획득해 충북 음성 한우 공판장에서 아침 일찍 당일 나온 한우 리스트를 미리 확인한 후 우수 한우만을 선별해 선보였다. 직경매 한우를 통해 상품력을 검증받은 신세계는 전문 한우 브랜드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한우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먼저 품질 편차가 큰 암소 한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직경매 한우 운영·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격한 자체 품질 기준을 수립했다. 신세계는 60개월 이하의 한우 중 출산을 4번 이하로 한 암소들을 선별하고 암소의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지방 비율이 높아 육질의 담백함이 떨어지는 만큼 로열 사이즈로 통하는 320~400㎏ 내외의 개체만을 취급하기로 했다.

또 조리 직전까지 최상의 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육색도 선분홍색의 상품만 고집했고 지방의 색도 우윳빛에 가까운 부위로만 엄선했다. 신세계 암소 한우의 상품 비중도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직접 매입하는 물량의 50% 수준인 매달 80두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신세계는 암소 한우에 이어 돼지고기도 고품질의 암퇘지만을 선별해 소개하는 브랜드로 출시해 자체 상품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업계 최초로 한우 직경매를 통해 고품질 한우를 선보인 신세계가 자체 한우 브랜딩에도 나섰다"며 "차별화된 상품 브랜딩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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