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문수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30일 미국법인을 시작으로 각 해외법인의 자체 교육방송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오스템임플란트는 한국 본사 소속의 방송기술 엔지니어와 교육프로그램 구성 작가 등 전문 인력을 자사 미국법인에 파견했다. 이들은 약 일주일간 현지에 머물며 미국법인 사무실에 방송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또한 오스템임플란트의 20년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대표 세미나인 '마스터코스'가 온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본사 전략을 미국 현지 직원들에게 전수했다.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 이경래 총괄법인장은 "전국 21만 명의 미국 치과의사가 우리나라보다 98배나 넓은 땅에 흩어져 있다. 동부, 중부 서부 미국 3개 현지 법인에서 상설 교육장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임상교육을 제공하고 있지만, 시·공간 한계로 온라인 교육 제공은 미국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미국법인에서 자체 촬영 기술력을 확보함에 따라 현지 치과의사의 수요에 맞춰 교육 콘텐츠를 신속하게, 적시에 제공해 미국 치과의사들에게 자사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 친숙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본사의 스튜디오에서, 한국 치과의사가 출연하는 교육영상을 촬영∙편집해 해외법인에 제공하거나 법인 현지 직원이 촬영한 영상을 편집해 완성본을 제공해왔다. 그러나 각 나라마다 주관적 선호와 문화 차이가 있고, 현지 직원의 방송 촬영 기술에 편차가 있어 수준 높은 '현지 맞춤형' 임상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을 계기로 체계를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미국처럼 현직 치과의사 수가 많고 영토가 넓은 국가를 우선 순으로 방송 기획과 구성, 촬영 기술 등 관련 노하우를 전파하여 해외법인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 실시간 방송 송출 능력을 순차적으로 배양할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덴올TV'의 모든 방송프로그램 제작과 송출을 주관하는 덴올본부 관계자는 "한국 치과의사가 3만 명인 반면, 일례로 브라질의 치과의사 면허 보유자는 64만 명, 그 중 현직 활동 치과의사만 해도 34만 명"이라며 "당사가 '치과의사 임상교육'을 제1 경영원칙으로 내세워 빠르게 성장해왔다면, 앞으로는 방송 기술을 발판 삼아 글로벌 1위 임플란트 기업이 되기 위해 글로벌 방송시스템 구축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