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고려대와 미래 핵심인재 육성 나선다


HD현대-고려대학교 '미래 인재 육성 산학협력 MOU' 체결
미래 오션 모빌리티, 에너지, 첨단 건설기계 분야 이끌 인재 육성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미래 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기선 HD현대 사장(오른쪽)과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

[더팩트 | 김태환 기자] HD현대가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미래 핵심 사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 육성에 나선다.

HD현대는 서울시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정기선 HD현대 사장,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학교와 '미래 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HD현대의 미래 오션 모빌리티, 에너지, 첨단 건설기계 분야 등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핵심인재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우선 HD현대는 고려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소정의 선발 과정을 거쳐 연간 40여 명에게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인턴)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원은 면접을 거쳐 채용하기로 했다.

방학 현장실습 후 채용이 확정된 학생들에게는 남은 학기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D현대-고려대 DAY' 행사를 개최, 각종 산학과제를 발표하고 최고경영층의 특별 강연, 교우 멘토링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고려대는 HD현대의 미래 신사업 분야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HD현대와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업 현장 실습, 산업체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HD현대의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과 고려대학교 연구처 간 미래 친환경, 디지털 전환 분야의 핵심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해 산학 연구협력도 진행한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HD현대와 고려대학교가 함께 육성한 인재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