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이중삼 기자] 화장품전문기업 이지포뮬라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비건 인증을 받은 인체모사 콜라겐을 제품화한 '리얼콜라겐 워킹팩'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리얼콜라겐 워킹팩은 바이오벤처기업 에이바이오테크와 화장품전문제조사 네이처인트로의 기술협력·독점계약과 함께 1년의 연구개발을 거쳐 탄생했다.
이지포뮬라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인체피부의 콜라겐과 분자서열이 동일한 Type1 콜라겐으로서 지금까지의 비건 콜라겐과는 메커니즘이 다른 실제 콜라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포뮬라 관계자는 "콜라겐은 동물에서만 존재하는 섬유 단백질로 지금까지 시중에 나온 비건 콜라겐 제품들은 유사 콜라겐으로 봐야하지만 자사가 내놓은 제품은 실제 콜라겐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워킹 필름막 DDS 제형공법을 적용해 인체모사 비건 콜라겐을 피부에 가장 안정해서 전달할 수 있는 특수한 필오프팩을 완성했다"며 "실제 피부와 분자서열이 동일한 콜라겐을 특수 공법으로 흡수시키기 때문에 효과가 뛰어나다. 인체적용시험결과 리프팅 유효성이 입증됐고 진피섬유아세포 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결과까지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이지포뮬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의 원료개발부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효과는 물론 친환경까지 실천하는 ESG 경영 정책을 고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포뮬라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추구하기 위해 이번 제품개발에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종이튜브와 나무를 베지 않는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