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카카오엔터와 '메이브' 웹툰 20일 연재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 표지. 왼쪽부터 제나, 시우, 마티, 타이 /넷마블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 웹툰을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다.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웹툰은 메이브 멤버들의 외양,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했다는 것이 넷마블 측 설명이다. '게임처럼 퀘스트창을 보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판타지 요소를 접목해 스토리의 재미를 더했다는 것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가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지난달 25일 데뷔와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겼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전략적 투자자다. 메이브 음악 기획과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을 맡고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