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태환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청결과 속도를 앞세운 시몬스의 프리미엄 배송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몬스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 '오직 시몬스만! 72시간 프리미엄 청결 방역 배송' 영상을 통해 꼼꼼한 5단계 검수 과정과 클린 압축포장, 청결 방역 등 주문부터 검수, 포장, 배송, 설치까지 전 과정을 소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시몬스 침대는 자체 직배송 시스템을 갖춰 제품과 매장에 상관없이 구매 후 평일 기준 72시간 내에 배송을 완료한다. 이는 업계 최단 수준이라고 시몬스 측은 설명했다.
또 시몬스 배송·설치 서비스는 최소 2인 1조로 구성된 전담 배송팀이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일원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설치 능력과 친절함을 갖춘 이들은 출발하기 전 방역을 위한 손소독제와 방역 스프레이를 기본으로 갖추고 고객 방문 시 장갑에 일회용 덧신을 필수적으로 착용한다.
시몬스 관계자는 "소비자 응대 최전선에서 이뤄지는 배송 서비스는 브랜드 이미지를 판가름 짓는 핵심축이기 때문에 시몬스는 완벽한 배송을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을 맞는 매뉴얼 외에도 회사 내부적으로 서비스 질 유지와 배송팀의 사기 진작을 위해 '고객이 뽑은 전국 칭찬상', '베스트 배송팀' 등의 다양한 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