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모두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출시 하루 만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 보내주신 이용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 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라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에 선보였고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만 명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