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황원영 기자] KB라이프생명이 2023년 합병법인 출범을 앞두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KB라이프생명은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는 전문성과 젊은 인재 등용에 초점을 맞췄다.
KB라이프생명의 조직구성은 16개 본부와 46개 부서로 정해졌다. 영업·방카슈랑스(BA)·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영업본부를 신설했으며, 보험대리점(GA) 영업본부도 2개 본부체계로 확대했다.
상품본부는 시장정보(MI) 기능을 강화하고 상품개발 전문성을 갖춰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 개발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상품전략부서를 신설했다.
영업 조직 강화와 멀티채널 영업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고자 영업부문을 신설했다. 영업부문에는 GA·BA·영업본부를 편제해 멀티채널 조직으로서의 성장과 역량을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DT본부에 데이터전략부, 디지털영업부, DM영업부도 새롭게 선보인다. DT본부는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비대면 사업모델을 확보하고,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과 데이터 활용을 강화해 나가는 등 금융플랫폼 성장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상품본부 임원에는 만 43세로 젊은 임원인 조성찬 상무가 임명됐다. 조성찬 상무는 양사 상품 통합에 따른 시너지를 이끌고 있으며, 배타적사용권 획득 상품을 출시하는 등 보험계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역량 있는 상품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영업부문을 이끌 적임자로는 장재원 KB생명 GA영업본부장 상무가 전무 승진했다.
이 밖에 KB라이프생명은 젊은 리더 양상을 위해 1970년대생 상무 7명을 발탁했다. 상무 중 40대 비중은 87%에 달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더 젊고 역동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를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회사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