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윤정원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 투자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토론방'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종목별 토론방을 제공해 사용자가 관심 있는 투자 종목에 대해 시장 반응을 살피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증권 계좌가 없거나 MTS에 가입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돼 있다면 토론방에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프로필을 만든 후 자신의 생각을 종목별 토론방에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골라 프로필을 만드는 재미도 더해졌다. 관심 종목에 대한 다른 사용자 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며 교류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유 종목의 평단가를 공유하는 '층수 인증' 기능도 있다.
국내 및 해외 주식 시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발견' 탭에서는 급등·급락 종목별 토론방이나 활발히 토론이 이뤄지고 있는 인기 토론방 및 '좋아요'가 많은 인기글 모음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에 오픈된 토론방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투자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시장 분위기를 참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과 투자와 연결을 강화하며 함께 할 수 있는 투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