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 홈페이지 개장


해외 진출 시 필요한 가교 서비스 제공·해외 판매 기회 제공

한진의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공식 홈페이지 모습. /한진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진이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를 개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 시 필요한 가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 해준다.

숲의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국내 패션업계 관계자와 해외 바이어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숲 홈페이지에서는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특화 배송 서비스 △룩복 열람 △소싱 문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행사, '쇼픽' 일본행사 등 글로벌 물류 수행사례와 최신 패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고객사 유입과 '숲' 비즈니스 모델의 출발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물류 편의 서비스,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 보강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