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SSG랜더스 우승 기념 통 크게 한 턱 쏜다


다음 주 대대적인 '고객 감사제' 진행

정용진 SSG랜더스 구단주가 지난 8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꽃가루를 눈에 붙이고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이중삼 기자]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기념해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그룹 차원의 감사제는 다음 주에 열리며 일부 계열사들은 우승 기념 이벤트를 먼저 시작했다. 프로야구 40년 역사 최초의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 우승'과 '인천 연고 구단 최초의 관중 수 1위'의 위업을 달성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취지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랜더스의 메인 스폰서인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SSG닷컴 X SSG랜더스 통합 우승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야구단 우승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 중 2022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선수단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2022시즌 홈 어센틱 유니폼과 야구공, 다회용 보랭가방에 각종 먹거리를 채운 '알비백 응원푸드백', 최대 5만 원의 SSG머니 등이 마련됐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다이나핏 △스노우피크 등 인기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공식 SNS계정과 모바일 앱에 우승 축하 댓들을 작성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조선호텔 숙박 패키지 △아디르 순금 5돈 △SSG랜더스 야구점퍼 △SSG랜더스 유니폼과 모자 패키지 △푸빌라 X SSG랜더스 인형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에서는 신세계 제휴카드(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로 패션·잡화 단일 브랜드 30만·60만·100만 원 이상 결제 시 10%를 상품권으로 되돌려주는 모바일 앱 쿠폰을 제공한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식당가에서 당일 2만 원, 식품관에서 당일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권도 증정한다.

이마트24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야구 관련 먹거리 상품 8종을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 스캔 후 결제 시 2000만 원대 카라반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김광현 선수가 좋아하는 반찬으로 구성한 '김광현 KK도시락'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100원에 살 수 있다. 이 외에 △야구장도시락 △야구방망이김밥 △롱소시지핫도그 등 야구장 인기 먹거리 5종을 BC페이북으로 결제 시 5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W컨셉은 오는 1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한다.신세계그룹은 계열사별 행사에 이어 다음 주에는 그룹 차원의 팬 감사제도 열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홈 관중수 1위를 기록한 열정적인 팬들의 성원이 랜더스의 우승과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의 야구·유통 시너지 극대화라는 선순환으로 이어졌다"며 "그룹 차원의 팬 감사제는 상품이 준비된 후 차주 중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 대형 커뮤니티에 SSG랜더스 팬이라고 밝힌 A 씨는 "용진이형을 믿었다. 물심양면 지원해준 덕분에 통합 우승할 수 있었다"며 "우승 기념으로 계열사 행사도 연다는데 통 크다"고 말했다. 또 다른 팬은 "한국시리즈 우승 당시 어린아이처럼 기뻐하는 용진이형을 보고 야구에 진심인 구단주라고 생각했다"며 "팬 감사제 마련한 것도 마음에 든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대단하다. 창단 당시도 그렇고 정규시즌 우승도 그렇고 매번 행사 진행하면 남는 게 있는지 모르겠다"는 글을 남겼다.

js@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