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901억 원…전년 대비 44.5%↓


매출 1조8703억 원…전년 대비 7.0%↓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44.5% 감소한 190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44.5% 감소한 190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0% 감소한 1조8703억 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3분기에도 지속되며 중국 경제 전반의 침체로 이어졌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기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영향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됐다.

화장품 부문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8.6% 감소한 676억 원, 매출은 23.1% 감소한 7892억 원이다. '오휘', 'CNP' 브랜드 매출은 각각 22%, 2% 늘었으나 '후'와 '숨'은 34%, 5% 줄었다.

HDB(홈 케어·데일리뷰티) 3분기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561억 원, 매출은 8.8% 성장한 5873억 원을 기록했다.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환율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으나 매출은 증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에너지' 등 음료(리프레시먼트) 부문은 3분기 영업이익이 4.9% 증가한 663억 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3% 성장한 4939억 원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뷰티 사업은 중국 소비둔화로 매출과 이익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으나 중국 시장 정상화에 대비해 럭셔리 화장품을 지속 육성하고 있으며 북미와 일본에서는 높아지는 K뷰티에 대한 관심과 현지 감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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