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아이언소스가 19일 '하이롤러베가스(플레이링스)' 게임 UA 성과를 공개, 자사 서비스 효율성을 조명했다.
플레이링스 측은 "마케팅 예산을 최대한 활용해 효율성을 개선하고 검색 키워드별 단가를 최적화할 필요성이 중요해져 아이언소스 루나 솔루션을 활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목표했던 CPI(설치당 비용) 70% 절감과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 지표 또한 1.5%에서 3.3%로 2배 이상 상승했다.
장하니 플레이링스 UA 매니저는 "부정 키워드 관련 핵심 통찰력을 확보해 리서치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며 "키워드 단가를 수동으로 최적화하는 작업 효율성 개선도 해결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링스 측은 마케팅 성과 극대화를 위해 가장 낮은 CPI로 최적의 이용자들에게 도달하고 이 과정에서 수동 운영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한 사례도 소개했다. 해당 요청을 전달받은 루나 팀은 '루나 최적화 센터' 활용을 제안했고 그 결과 CPI를 최대 70% 이상 줄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