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Girl]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 모델로 마마무 문별 발탁


유튜브, 틱톡 등에서 다양한 콘텐츠 선보일 예정

매일유업이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브랜드 앰베서더로 마마무 문별을 발탁했다. /매일유업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매일유업이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브랜드 앰베서더로 마마무 문별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문별은 최근 같은 그룹 솔라와 싱글앨범을 발표하며 유닛 활동을 시작했다. 문별은 평소에도 관리를 위해 '아이돌 관리템'으로 알려져 있는 콤부차를 즐긴다고 밝히기도 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기능성 표시식품이기도 한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으로 출시됐다. 2종 모두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구아검가수분해물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매일유업은 문별과 함께 더그레잇티 콤부차와 콤부차에 대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별의 유닛 활동과 더불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활발히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별의 팬덤을 위한 한정판 굿즈도 제작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평소 콤부차를 즐기는 마마무 문별의 건강하고 유쾌한 이미지가 더그레잇티 콤부차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앰베서더로 선정했다"며 "특히 (문별은) 개인 SNS 채널을 통해 구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기 때문에 더그레잇티 콤부차의 특징을 더 잘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더그레잇티 콤부차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여러 프랜차이즈와도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