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전자가 2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 참가해 다양한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재발견하다'를 주제로 3610㎡ 규모의 단독 전시관(18홀)을 마련,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F·U·N(First, Unique New)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LG전자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모델명 97G2)이 관람객들에게 차별화된 초대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올레드 에보는 5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한층 더 진화한 화질과 음향 성능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 차원 높여준다.
올레드 에보 우측으로는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해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한다. 관람객들은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88형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Z2)와 86형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8K(모델명 86QNED99) 등 초대형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의 메인 테마 가운데 하나로 관람객들이 올레드 TV의 압도적 게이밍 성능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플렉스 아케이드'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를 앞세워 올레드만이 가능한 혁신 폼팩터와 압도적 화질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플렉스는 42형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어 올레드만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관람객은 플렉스 아케이드 존에서 플렉스 20여 대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은 물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존'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홈 바 △거실 △스타일링룸 △친환경 키친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한다.
스타일링룸에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가 전시된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내부에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를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다. 스타일러의 특허 받은 스팀 기술을 계승한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상하칸에 다른 종류의 신발을 넣어도 각각의 신발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ThinQ)'를 활용해 한 층 더 진화한 스마트홈 경험과 함께 ‘UP가전’의 업그레이드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와 협력해 선보인 전시 공간에서는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2종과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이 전신된다.
'울트라기어 게이밍 존'에서는 관람객들이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모델명 45GR95QE)은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커브드 올레드 패널을 탑재해 가까운 곳에서도 한눈에 화면 전체를 볼 수 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혁신적인 신기술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하며 기존 없던 새로운 가전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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