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앰배서더 나눔 프로젝트 '행복한 여름방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슨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난 8월 19일 수원시 소재 보육원에 시설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후원하고 아이들에게 지수가 준비한 스페셜 선물과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지수의 스페셜 선물은 가방과 신발 중 아이들이 원하는 패션 아이템 1종, 지수의 응원 편지와 친필 사인, 캐릭터 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 공책, 연필, 다이어리 등 '메이플스토리' 학용품과 간식을 제공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보육원에 전달할 선물 중 일부를 소개하고 포장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어린이 2명이 갖고 싶은 선물을 적은 사연과 그에 맞게 선택한 선물을 직접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는 사회 전반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를 조명하고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블랙핑크 멤버 지수는 지난 3월 '메이플스토리'의 두 번째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행복한 여름방학' 영상을 통해 지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