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식약처와 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논의


오유경 식약처장, 식약처 규제혁신 추진 방향 등 발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9월 2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간담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회원사 CEO 워크숍을 개최한다. /문수연 기자

[더팩트|문수연 기자] 식약처와 제약바이오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규제혁신 및 업무추진 방향을 논의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9월 2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간담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회원사 CEO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CEO 워크숍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회원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유경 식약처장을 초청, 식약처의 규제혁신 및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도 가진다.

산업계에서는 식약처가 보건안보와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걸림돌이 아닌 신호등이자 도움닫기 역할을 하는 '규제과학' 부처로서의 의지를 밝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또 제약바이오산업의 새 흐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ICT 등과의 융·복합 현황, 디지털 헬스케어의 의미와 전망 등을 전문가와 함께 짚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준회원사를 포함해 회원기업 CEO라면 누구든 참가할 수 있지만 장소 문제와 효율적 진행 등을 위해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또 사전 신청한 협회 CEO들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비공개로 진행된다.

munsuyeon@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