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대사 만난 손경식 "한미 동맹 기반으로 협력 강화 기대"


손경식 경총 회장,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미국대사 접견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17일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미국대사를 만나 한미 경제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이 주한미국대사를 만나 양국 경제 협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17일 경총에 따르면 손경식 회장은 이날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미국대사, 숀 린드스톤 경제공사참사관 대행, 제이 빅스 상무참사관 등을 만났다.

손경식 회장은 "올해는 한미 수교 140주년이자 한미 FTA 발효 10주년"이라며 "그간 양국 교역 규모는 1018억 달러(2012년)에서 1691억 달러(2021년)로 약 66% 증가하고 한국 기업들의 미국 투자도 확대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견고한 한미 동맹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 기후변화 대응, 첨단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손경식 회장은 한미 양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한미국대사관과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손경식 회장은 "삼성전자, SK, 현대자동차, LG, 롯데, CJ 등 경총 회원사들이 미국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대사와 우리 기업인들이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는 등 양국 경제 협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