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설 명절에 이어 이번 추석에도 프리미엄 선물을 주고받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100만 원 이상 고가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확대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설 명절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이 선보인 100만 원 이상 초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신장하고 대부분의 상품이 조기 완판되는 등 프리미엄 선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소중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며 "특히, 평소보다 이른 추석으로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며 지난해 대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상담 건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명절 대표 프리미엄 선물로 불리는 한우 선물세트를 역대 최대 물량인 9만 5000세트가량 선보인다. 100만 원 이상 초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 물량은 지난해보다 50% 늘리고, 품목 수도 기존 5종에서 6종으로 늘렸다. 최고가 한우 세트로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250만 원)'이 대표적이다.
수산물 세트의 경우 '현대명품 참굴비 10마리 수(秀)세트(350만 원, 35cm 이상)'와 마리당 1.6kg 이상인 특대 크기만 선별한 '현대명품 특대갈치세트(65만 원, 5.6kg)', '프리미엄 자연산 전복 매(梅)세트(65만 원, 2kg 이상)' 등이 있다.
또한 명절 대표 과일인 사과와 배는 물론, 최근 명절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프리미엄 디저트 선물세트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한다. 애플망고·샤인머스캣 등과 함께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프리미엄 청포도 유호포도와 바이올렛킹도 확대 운영한다.
대표 청과 선물세트로는 '현대명품 유호·바이올렛킹 세트(17~19만 원)', '현대명품 홍망고·청망고·사과·배 세트(26~28만 원)'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선물세트 50여 종도 선보인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선물상품 수요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선물세트 준비에서 주문과 배송에 이르기까지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