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Q 영업손실 42억원…적자 폭 감소

펄어비스는 2분기 매출 940억 원, 영업손실 42억 원, 순이익 320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42억9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적자 폭이 29.7% 줄어든 것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40억2800만원으로 6.2% 상승했고 순이익은 320억3700만원으로 1026.5% 올랐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임직원 스톡 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를 포함한 상여금이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2분기 남미 지역을 마지막으로 전 세계 직접 서비스 전환을 마무리했다. 서비스 전환 이후 매출이 전월 대비 300%, 신규 이용자 750% 이상 늘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3%를 차지하며 전 분기 대비 3%포인트 상승했다. 플랫폼별로 PC 72%, 모바일 21%, 콘솔 7%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과 이브 지식재산권은 2분기 이용자 소통으로 기반으로 한 운영과 업데이트 집중했다. 검은사막 지식재산권은 2년여 만에 이용자 행사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와 '하이델 연회'를 오프라인으로 재개했다. 이브 역시 3년여 만에 '이브 팬페스트 2022'를 대면으로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 '드라카니아' 각성과 '시즌: 용기사' 등 공개를 시작으로 신규 업데이트와 오프라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높여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사옥은 '세계 최고의 게임'을 목표로 최첨단 시설을 구축한 게임 개발 기지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올해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한 지 9년 차로 남미를 마지막으로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며 "기존 지식재산권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에 주력하며 신작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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