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최수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839억 원, 영업이익 38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영업이익은 46% 각각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1년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이번 호실적은 패션업계 비수기로 통하는 2분기에 거둔 성과라서 더욱 의미 깊다"라고 말했다.
2분기는 리오프닝의 본격화로 패션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되면서 자체·수입 패션 브랜드가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를 통해 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되며 처음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1분기 실적을 넘어섰다. 지난 1분기 매출은 3522억 원, 영업이익은 331억 원이다.
럭셔리·컨템포러리 브랜드 선호도 영향으로 올해 2분기 브루넬로 쿠치넬리, 알렉산더왕, 크롬하츠 같은 고가의 수입 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갔다.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사무실 출근 재개와 외출, 여행 등이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 신장했다. 신제품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지고 비효율 매장 정리, 재고관리를 통해 수익이 향상되면서 영업이익 또한 크게 증가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등 니치 향수를 주축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는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신장했다.
자주사업부문은 언더웨어, 냉감소재 침구, 파자마 등의 연이은 히트 상품 육성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하반기에도 전략상품 운영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는 인지도와 선호도가 지속 상승하며 2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늘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7월에도 상반기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어 3분기 실적도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장시켜 브랜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수입 브랜드를 통해 얻은 수익을 자체 브랜드 육성에 투자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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