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알코올 '버드와이저 제로', 프리미엄 라거의 깔끔한 풍미 구현


2016년 캐나다 첫 출시 이후 미국, 영국 등 인기몰이

버드와이저는 이달 초 오리지널 프리미엄 라거 맥주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를 출시했다. /버드와이저 제공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전 세계 1위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의 '버드와이저 제로(Budweiser Zero)'가 논알코올 음료의 대표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알코올을 추출하면서도 프리미엄 라거의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기 때문이다.

버드와이저는 이달 초 오리지널 프리미엄 라거 맥주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 음료 버드와이저 제로를 출시했다.

버드와이저 제로는 버드와이저 맥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가 특징이다. 버드와이저와 동일한 원료와 발효 과정으로 제조해 오리지날 맥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너도밤나무 조각들을 활용한 독자적 숙성방법 '비치우드 에이징(Beechwood aging)' 역시 버드와이저 제로에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미만이다.

프리미엄 라거 맥주 맛을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 음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적합한 대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앞서 버드와이저는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 11(LIVE11)'을 통해 버드와이저 제로 출시를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당시 방송에는 쇼미더머니 출신 인기 래퍼 래원이 오리지널 맥주 버드와이저의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논알코올 음료의 매력을 알렸다.

버드와이저는 브랜드의 자유분방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버드와이저 제로를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문화 공연 등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캐나다에서 첫선을 보인 버드와이저 제로는 미국, 영국, 브라질 시장에서도 잇따라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전 세계 논알코올 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전 세계 1위 맥주 버드와이저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버드와이저 제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야심차게 선보인다"며 "'맥주의 왕(King of Beers)' 버드와이저가 논알코올 시장에서도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bm@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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