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유니버스', 개편 후 일일 방문자 2배·재방문율 10배↑

엔씨는 지난달 15일 유니버스 리뉴얼 버전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는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일일 방문자가 개편 한 달 만에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재방문율은 10배 증가했고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2400만을 돌파했다.

엔씨 측은 "리뉴얼 버전을 지난달 15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결과 전반적인 앱 용량을 절감하고 속도도 개선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유니버스' 핵심 서비스인 '프라이빗 메시지' 멤버십 구독자 수도 4배 증가했다. '프라이빗 메시지'는 아티스트와 이용자가 1대 1 채팅 형태로 대화를 나누는 채널이다.

엔씨는 모두 40개의 플래닛(아티스트 별 공간)을 운영 중이다. 올해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 버전'과 실시간으로 아티스트와 소통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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