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프랑스 칸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의 광고 페스티벌 '2022년 칸 라이언즈'에서 '삼성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제너레이션 17 청년 리더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오는 24일까지 칸 현지 행사장에 지속가능발전목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제너레이션 17은 지난 2020년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유엔 75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파트너십이다. 삼성전자는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까지 글로벌 청년 리더 총 14명을 선정, 갤럭시 기기와 기술을 활용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체험 부스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삼성 글로벌 골즈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 환경 개선, 기후변화 대응, 기술을 통한 지역 커뮤니티 개선 등 삼성전자와 제너레이션 17 청년 리더들이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탭S8'을 통해 17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해 목표 이미지를 배경으로 설정하고, '갤럭시S22울트라'로 기념사진을 촬영, 인쇄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제너레이션 17 청년 리더들은 23일 열리는 글로벌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콘퍼런스에도 참여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000여 명의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들의 참석이 예상되는 이번 행사에서 패널로 참석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과 모바일 기술의 중요성 등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