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고객 잡자" 대형마트 3사, 할인 경쟁 나선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여름용품·식음료 할인 나서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제철과일, 수영복 등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늘어나자 대형마트가 할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최수진 기자] 대형마트 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관련 상품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마트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지난 3월에서 5월까지 수박, 선풍기, 수영복, 얼음, 탄산음료, 옥수수 등 대표 여름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수박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6.6% 신장했으며, 미리 여름 계절 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며 선풍기 매출은 163.8% 증가했다.

이외에도 수영복 매출은 81.5%, 부력복/스노클/아쿠아슈즈 등 수상 레져 용품은 326.3% 매출이 늘었으며, 얼음은 24.5%, 탄산음료 27%, 냉장 커피음료 10.8% 아이스크림 5% 등 여름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자 미리 여름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는 '여름 얼리버드'족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따.

이에 이마트는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e수박 뮤지엄' 행사를 열고 맹동, 덕산, 고창 등지에서 수확한 '유명산지 수박'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블랙망고·까망애플 수박 전품목은 행사카드 구매 시 2000원 할인 판매한다. 오는 29일까지 이마트앱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전점 3만 통, 1인 1통 한정으로 수박 전품목 5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여름 패션 잡화와 수상 레져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29일까지 2주간 샌들·슬리퍼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2족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하며, 데이즈 비치햇·라피아 선바이저와 돌핀 클랩 선글라스 역시 행사카드로 2개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신선농장 브랜드 대표상품을 할인한다. 이를 위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평균 20% 신장한 참외, 수박, 복숭아, 포도, 밀감, 딸기, 사과를 7대 과일로 선정했다. 해당 과일 중 홈플러스 지정 ‘신선농장’에서 생산된 상품에만 신선농장 브랜드를 부여하게 된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브랜드 선언에 맞춰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함께 선보인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11브릭스 이상 당도선별 수박 전 품목을 3000원, 스낵 토마토 1.2kg(박스), 하우스 밀감 1.2kg(박스), 천도복숭아 1.2kg(박스)를 2000원 할인 판매한다. 그리고 특/특대 크기의 참외를 개당 1500원, 1700원에, 완숙 토마토를 개당 5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롯데마트가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 4종을 단독 출시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상품 4종 출시를 기념해 16일부터, 밀키트 제품과 '처음처럼(페트 400ml*6입)',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500ml*6입)',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500ml*6입)'을 동시구매 시 밀키트를 20% 할인한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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