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 '토레스'가 베일을 완전히 벗었다.
쌍용차는 'Adventurous(모험을 위한·모험을 즐기는)'란 브랜드 슬로건으로 출시를 앞둔 신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의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토레스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만~2740만 원 △T7 2990만~3040만 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정될 예정으로, 정확한 판매가격은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토레스는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정체성을 담아 세상에 없던 정통 SUV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감성을 더해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은 인테리어 디자인 공개에 이어 토레스의 와일드한 외형과 상품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외관 이미지와 주요 사양까지 공개하며 또 한 번의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개된 디자인을 살펴보면, 토레스의 전면부는 짧고 반복적인 세로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 헤드램프 등이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은 직선형 캐릭터 라인과 측면 상단부의 다채로운 변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인하고 역동적인 모습이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후면부는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하여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했다.
토레스의 내부는 역동적인 외관에 맞추어 직선형의 운전석 공간을 통해 강인함과 함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Slim&Wide 콘셉트의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살렸다.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엔트리 모델부터 기본으로 적용하여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다.
아울러 넓은 적재 공간도 눈여겨 볼만하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하고도 여유로운 703ℓ(VDA 기준)의 공간을 자랑하며 2열 폴딩 시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하다.
토레스에는 친환경 GDI 터보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되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8에어백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운전 편의성을 확보했다.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FVSW) △긴급제동보조(AEB) △전방추돌경고(FCW) △차선이탈경고(LDW) △차선유지보조(LKA) △부주의운전경고(DAW) △안전거리 경고(SDW)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해 작은 위험 요소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토레스는 고객의 기호 및 취향에 맞도록 다양한 내외관 색상을 운영한다. 외관은 신규로 운영하는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색상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운영하며, 내부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색상을 운영한다.
또한, 토레스 C필라에 위치한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레저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객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차는 감성아웃도어 브랜드인 하이브로우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굿즈인 '토레스 X 하이브로우 다목적 툴 캔버스'를 제작해 사전 계약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레스 관련 정보 및 향후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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