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출시

쿵야는 야채, 과일, 주먹밥 등을 테마로 한 친환경 캐릭터다. 사진은 출시 대표 이미지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오는 15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전 등록은 지난달 말 시작했다.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머지(merge·병합)' 장르 게임이다.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재미가 특징이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쿵야들과 자원을 수집하면서 나만의 섬을 만들고 키워나간다.

이 게임은 '쿵야' 지식재산권과 '환경'을 주제로 한 세계관을 전면에 내세웠다.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성과 쉬운 조작법, 유튜브에 연재 중인 애니메이션 '쿵야'와 연계된 점도 특장점이다.

넷마블은 출시일에 맞춰 유튜브 콘텐츠 '쿵야 표류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쿵야 표류기'는 인간 문명을 정화하기 위해 '쿵야'들이 전국을 누비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쿵야'는 야채, 과일, 주먹밥 등을 테마로 한 친환경 캐릭터다. 지난 2003년 PC온라인게임 '야채부락리'를 시작해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이 나왔다. 넷마블은 '쿵야'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디자인하고 애니메이션, 완구, 굿즈 등을 출시하며 지식재산권 영역을 넓히고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