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비익스 2022)'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비익스 2022'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온라인 행사 페이지에서 다양한 장르와 독창적인 인디 게임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최신 게임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비익스 2022'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린다.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게임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 국내·외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다. PC,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5일 오후 5시까지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도 함께 열린다. 총상금 규모는 약 1600만 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톱3(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톱2를 비롯해 메타버스 특별상,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6개 부문에서 12개 게임을 선정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해가 지날수록 방구석 인디 게임쇼에 대한 개발사와 게이머들의 관심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인디 게임을 개발하고 즐기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