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오프라인 행사 '금호행복데이'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에서 진행한 '금호행복데이'는 디지털 서포터즈 14명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까지 참여한 행사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금호행복데이'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 구매 인증, '인생네컷' 사진찍기, 경품 돌림판 등 이벤트를 통해 시장 방문객에게 선물을 지급했다. 서포터즈들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전통시장 홍보뿐만 아니라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3월부터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성남시 전통시장 소상공인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소상공인을 위해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진행해준 디지털 서포터즈와 동참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