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 신뢰 다시 쌓아야…횡령 사건 책임 묻겠다"


지난달 29일 임직원 메시지서 신뢰 회복 강조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지난달 29일 임직원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최근 발생한 횡령 사건으로 무너진 고객 신뢰를 다시 쌓아야 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최근 우리은행 본점에서 발생한 614억 원 횡령 사건에 대해 고객 신뢰를 다시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관련자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행장은 지난달 29일 우리은행 임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행장은 "공적자금의 멍에를 벗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어서는 안 될 횡령 사고가 발견됐다"며 "한 사람의 악한 마음과 이기적인 범죄로 모두가 땀 흘려 쌓아 올린 신뢰가 한순간에 송두리째 흔들리고 말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관련 직원의 신병을 확보해 경찰 및 금융당국의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당사자는 물론 추가 연관자들이 있다면 그들에 대해서도 엄중한 책임이 지워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행장은 "우리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고 키워 줘야 하는 은행원이다. 생명과도 같은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무너진 신뢰를 다시 쌓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우리은행 기업개선부 소속 A씨가 2012년부터 6년간 세 차례에 걸쳐 회삿돈 약 614억 원을 빼돌린 사실이 드러났다. 우리은행이 뒤늦게 횡령 사실을 파악해 지난달 27일 A씨를 고소했으며 A씨는 경찰에 자수해 긴급체포됐다. 해당 자금은 옛 대우일렉트로닉스 매각에 참여한 이란 가전업체 엔텍합이 채권단에 지급한 계약보증금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A씨가 횡령금 일부를 파생상품과 친동생 B씨의 사업에 투자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won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