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7년 연속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톱10 선정

데이어에이아이 2022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데이터에이아이(구 앱애니)의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2)'에서 10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앱마켓 분석업체 데이터에이아이는 매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한다. 넷마블은 지난해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함께 톱10에 들었다.

넷마블이 톱10에 든 것은 2015년 이후 7년째다. 국내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톱10에 오르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1월 제5회 NTP에서 총 20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올해도 기대감이 커진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22년 넷마블은 자사 지식재산권으로 무장한 신작 라인업과 함께 다양한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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