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누적 수출 30만 대 돌파


지난해 12.6만 대 수출…국내 승용차 수출 2위

쉐보레 준중형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 3월 기준 누적 수출 30만 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쉐보레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쉐보레가 자사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 3월 기준 누적 수출 30만 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지엠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국내에서 연구 개발 및 생산해 국내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019년 11월 첫 수출이 이뤄졌으며,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지난달 누적 수출 31만1023대(한국지엠 선적 기준)를 달성했다. 월평균 약 1만 대 이상이 매월 수출된 셈이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18년 제너럴모터스(GM)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합의를 통해 발표한 GM 한국사업장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미래 계획의 일환으로 국내 생산을 약속한 모델로 전량 부평공장에서 생산, 수출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세 가지 디자인과 더불어 GM의 차세대 E-Turbo 엔진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팬데믹과 전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칩 부족 여파에도 불구하고 총 12만6832대가 수출됐다. 이는 국내 승용차 모델 가운데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아울러, 올해 들어 반도체 칩 수급 이슈가 여전히 유동적인 상황임에도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3개월 연속 수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의 가장 큰 수출 시장인 미국에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의 PIN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해 1분기 미국 내 가장 경쟁이 치열한 세그먼트 중 하나인 소형 SUV 부문에서 10%의 소매 판매 점유율을 달성했다.

3분기에는 147%의 판매 증가세를 기록, 3% 증가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소형 SUV 부문에서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를 토대로 트레일블레이저는 2021년, 전년 대비 163%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시장 점유율 1위(트레일블레이저 9.1%, 앙코르 GX 7.1%)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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